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고객지원 > FAQ

FAQ

멘탈생산성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멘탈생산성은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멘탈이 건강할 때 조직의 건강한 성과가 창출될 수 있다는 신념이며 인간존중의 생산성을 구현하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입니다. 개인차원으로는 건강한 자기 인식을 기반으로 자신의 정신건강이 최적화 될 수 있도록 마음의 힘을 발현하고, 조직 차원으로는 구성원간 긍정정서와 활력을 주고 받는 관계가 되어 지속적으로 더 높은 생산성을 추구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왜 멘탈생산성 진단이 필요한가요?

멘탈생산성 진단도구는 조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멘탈 요인들을 통합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진단 툴입니다. 멘탈생산성 진단을 통해 조직구성원 개개인은 마음이 보내는 위험징후를 정기적으로 진단하고, 자신의 멘탈헬스 상태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적합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안내를 제공받게 됩니다. 또한 조직은 구성원들의 멘탈 헬스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증진시키기 위한 지원방법을 설계할 수 있게 됩니다.

KMPI와 타 진단도구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KMPI는 기존의 스트레스 진단도구나 성격진단 도구와는 달리, 직무스트레스를 불러오는 요인 외에 이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성향, 신체적 건강, 심리사회적 건강 등 가장 통합적인 정신건강 요인과 직무만족, 조직 몰입 등 조직성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요인들을 함께 측정함으로써 구성원들의 멘탈헬스와 조직생산성을 연계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 불안 등 기존 진단도구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병리적 요인외에 긍정심리 패러다임에 기초한 자기효능감, 희망, 자아탄력성 등 다양한 멘탈 요인을 포괄하여 조직의 건강한 성과를 이끌어내는 최적의 정신건강 상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진단은 어떤 형태로 이루어 지나요?

KMPI 진단은 온라인 진단(이메일&모바일진단)으로 진행됩니다.

개인별 휴대폰번호/이메일로 발송된 고유 URL을 클릭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진단에 참여 가능합니다.

진단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멘탈생산성진단 및 보고서 발송에 소요되는 비용은 전화(02-724-1175) 또는 방문상담 후 문의 바랍니다.
개인의 진단결과가 조직에 보고되나요?

개인의 진단결과는 절대로 조직에 보고되지 않습니다. 이는 KMPI에서 가장 중요시하고 있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으로서, 개인의 보다 진실한 응답을 유도하기 위하여 철저하게 지켜지고 있습니다. 조직에는 10인 이상의 단위 조직(본부, 부서/센터/팀)의 경우에만 그 평균 점수가 보고됩니다. 개인 보고서는 암호화되어 개인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KMPI를 시행하게 되면 조직에는 어떤 장점이 있나요?

조직 전체의 멘탈생산성 현황을 알아볼 수 있는 조직 보고서가 제공되며, 10명이상의 단위조직(본부, 부서/센터/팀 등)에 대한 비교데이터가 제공됩니다. 또한 진단 결과에 따른 멘탈생산성 관리 방법을 제안합니다.


직원들은 진단과정에서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갖고 정서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관리자들은 스스로의 멘탈생산성 관리를 통해 더 나은 조직 내 리더십의 발휘가 가능합니다.

경영진은 조직분석결과를 인적관리를 위한 기초 데이터로 활용하며, 조직의 멘탈생산성 관리의 기회를 통해 양적인 성장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정신건강에도 관심을 갖는 질적 성장의 계기로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KMPI 진단 서비스를 개인이 신청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자신의 내면을 탐색하고 조직 내에서의 겪고 있는 어려움 등을 개인적으로 진단하고 대한민국 평균 점수와 비교해볼 수 있는 멘탈생산성 진단결과보고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직원들의 개인성향과 더불어 작업환경적인 요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을 측정하고 통합적인 솔루션을 도출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진단하시는 것보다는 조직 차원에서 시행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KMPI 진단 결과보고서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조직 차원의 진단 시행 인원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만, 진단완료 후 개인별 멘탈생산성 진단결과보고서 발송까지 약 1~2주 정도 소요됩니다.

KMPI 진단결과에 대한 상담을 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MPI와 관련된 문의사항이나 진단결과에 대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 거주지역과 상담주제 등을 확인하고 심리상담 전문가와 연계해드립니다.

하단의 연락처로 연락주십시오(02-724-1175,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