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고객지원 > 공지사항

공지사항

지속가능한 조직성장을 위한 첫걸음, 우리조직건강도 관리를 위한 진단 솔루션, KMPI

2022.08.09

기업의 목적은 이윤추구이며, 기업의 생존을 위해서는 높은 성과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고성과 조직일지라도 단기간의 생존이 아닌 지속가능한 조직성장을 위해서는 단순히 성과 이상의 추가 요인이 필요합니다.




지속 가능한 조직성장을 위한 도모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조직건강(organization health) 입니다.


조직건강은 조직의 목표 달성과정에서 직원들이 관여도가 높고 환경변화에 민첩하게 반응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건강한 조직은 조직 내 이기주의인 사일로현상을 막고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번아웃을 예방하며 이로 인한 핵심인재 유출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조직을 건강한 조직으로 만들기 위한 첫걸음은?



건강한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능동적으로 몰입하고 삶, 일, 조직에 주체적으로 전념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합니다. 



조직 내에 그런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조직문화 차원의 개입이 필요합니다. 


조직차원의 개입을 위해서는 먼저 직원들의 현재 상태를 진단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우리회사 직원들의 능동정 몰입과 일과 삶의 수준을 측정하기 위한 진단 솔루션은?



멘탈생산성진단(KMPI)은 직원들의 현재 삶에 대해 느끼는 행복감과 일에 대한 만족, 


조직에 대한 몰입의 수준, 워라밸 수준인식에 대한 문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직원들이 현재의 일(직무)이나 조직/팀에 대한 애착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직원들이 수행 해야 할 직무의 양이 너무 많지는 않은지,


그 수행 수준이 너무 높지는 않은지, 시간이 충분한지 등을 측정하는 직무요구도 수준 등을 함께 측정합니다. 



KEY Factor: 행복감, 직무만족, 조직몰입, 일과 삶의 균형, 직무요구도, 직무성과에 대한 인식



우리 회사 직원들이 일과 조직에 대해 느끼는 만족감이나 몰입감의 수준을 측정하고


조직차원의 변화를 위한 객관적인 정량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툴이랍니다.



직원들이 느끼는 조직건강도에 대한 심리적 요인을 측정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하며 


좀 더 건강한 조직,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조직이 되기 위한 제언을 제공하는 최적의 진단 툴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상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유선상담 또는 방문상담을 신청해주세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멘탈생산성진단이 함께 합니다.








#한국생산성본부  #멘탈생산성진단  #멘탈생산성  #KMPI  #정신건강진단  #마음건강진단  #조직건강  #건강한 조직  #행복감  #일과삶의균형  #워라밸  #직무만족 #조직몰입